전주명 (사)통일을준비하는탈북자협회 회장 대한민국 평화ᆞ안보대상 시상식에서 특별상 수상

by 통준회 posted Jun 30,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선데이뉴스=정성남 기자]전주명(서)통일을준비하는탈북자협회 회장은 지난 6월 19일 오후 2시 국회헌정기념관에서 한국언론연합회와 선데이뉴스신문이 주최ᆞ주관한 대한민국 평화ᆞ안보대상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단법인 통일을준비하는탈북자협회 전주명 회장은 지난 2004년7월28일 북한을 탈출하여 한국에 입국한 탈북이주민이며 목숨을 걸고 대한민국 자유의 품으로 건너온 탈북민들을 대표하는 협회의 제 5대 회장에 재임중이다.

전회장은 고난의 행군이 끝나고 북한의 시장경제의 활성화 이후, 많은 북한 주민들은 한국에 대한 환상을 갖게 되면서 이로인해 자유를 알고 느끼기 시작하여 마음을 먹고 "자유를 찾아 북한을 탈출"한 장본인이다. 전회장은 한국 정착 후 북한 이탈주민들의 생활정보지인 "정착인 신문사"에서 편집인으로 일을 시작하여 오늘까지 탈북이주민들의 한국정착과 관련한 업무나 그 외 안보강의 및 예술단 조직을 통한 나눔과 봉사활동 등을 하고 있다.

전회장은 자신을 대한민국 국민으로 받아준 대한민국에 대한여 이탈 북한주민들을 대표해 정부와 국민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는 말을 수도 없이 많이 했었다.
전회장이 이끄는 통일을준비하는탈북자협회는 탈북 이주민들을 위한 한국정착과 취업알선, 탈북민 청소년들 학자금지원, 예술단 및 탈북민들에 의한 봉사와 나눔행사 개최 등의 헌신적 노력으로 이번 대한민국 평화ᆞ안보대상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2016대한민국 평화ᆞ안보대상은  민·관·군의 추천을 받아,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를 위해 헌신적으로 평화와 안보에 기여한 자에게 주어지는 영예로운 상이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평화·안보대상 조직위원회와 한국언론연합회, 선데이뉴스신문이 공동 주최 주관하며 (사)한국언론사협회가 후원했다. 그리고 한국미디어기자협회, 정치닷컴, 뉴스에듀, 한국인권신문,한국미디어일보, 뉴스와인, KJTNEWS, 대한방송연합뉴스, JMB방송, 엑스포뉴스, 파이낸스투데이 등 언론사들이 함께 했다.

대한민국평화안보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를 위해 헌신적으로 기여한 훌륭한 분들을 주축으로  국가관, 사회공헌도, 전문성, 실천 행동 등을 평가기준으로 정치, 경제, 문화, 교육, 지역, 봉사, 예술, 나눔 봉사 등 분야별로 선정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